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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자동차에 ‘눈’을 달다! ‘라입니다(LIDAR)’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3. 1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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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는 눈 앞에 있는 자녀분의 물을 어떻게 피하는 것입니까? 자율주행 자동차의 핵심 기술은 운전자의 안전과 직결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좀 더 세밀하고 정교한 설계가 필요합니다. 이 중 주위의 귀추와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인지하는 라입니다는 자율주행차 상용화의 열쇠를 쥐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자율주행차의 '눈'으로 알려진 '라입니다'는 어떤 기술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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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 운전 자동차의 3개 핵심 원리는 "인지""판단""제어"이다. 자율주행차는, 주행중에 스스로 주변 환경이 자신의 도로의 상태를 읽어내고, 인지한 정보에 근거해 어떻게 대처하는지를 판단합니다. 이후에 판단한 이 말을 바탕으로 각 부속의 명령을 전달하여 기능이 제대로 수행되도록 제어하는 것입니다. 이 가운데 가장 중요한 기술을 꼽으라면 인지다. 주변 정세와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야 적기에 판단과 제어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인지 기술로 파악하는 주행 정보는 향후와 같습니다.앞차와의 안전거리 현재 주행하는 차선 읽기 《커브 구간 및 직선 구간 구분 》전방에 돌발정세 및 사람(물건)검지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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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에는 주변 상황을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 각종 측정 센서와 카메라가 부착됩니다. 라이더(Light Detection And Ranging, LIDAR)는 일종의 자동차용 최초 단센서이다. 주변 환경을 3D로 인식하고 자율 주행 자동차가 안전하게 달리도록 도움을 주는 장비입니다. 센서가 초당 수백만 개의 레이저 빔을 발사한 다음광이 센서로 돌아오는 시간을 계산해 사람(또는 물건)과 자동차 간의 거리를 측정하는 것이 기본원리다. 1960년대 쵸소움 등장한 라이더는 원래 우주 비행사가 달 표면을 봉토우고 자신의 고고학자들이 지도를 만드는 데 활용된 기술임. 다음 2000년대 들어 자율 주행 자동차로까지 활용 범위를 넓히고, 최근에는에 나비 무당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의 핵심 기술로 부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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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렇다면 라이더가 핵심 기술로 각광을 받는 이유는 무엇 1인가요? 사실, 라이더 내용고도 대등한 원리로 작동하는 센서가 있습니다. 레이저 빔 대신 소음향을 이용하는 '소가 나쁘지 않은' 나쁘지 않게 전파를 사용하는 '레이더' 등이 대표적이다. 라이더가 특히 주목되는 이유는 뛰어난 3D지도 복원(mapping)기술 덕분이다. 차량용 라이더에는 주로 905nm의 파장이 짧은 레이저 광선이 사용뎁니다. 그 때문에, 레이저가 퍼지지 않고, 나쁘지 않고, 아시아의 해상도와 정도가 우수합니다. 사물을 평면이 아닌 입체로 파악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역시 라이더는 자동차 정면이 없는 천장 부분에 설치하게 되지만, 이유는 360도 시야각을 확보하기 위해서 라눙궁요. 정면뿐 아니라 후측면은 물론 사각지대가 없이 완벽하게 자동차 주변 정보를 간간이 인지할 수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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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렇다면 신라지만 상용화하기까지는 넘어야 할 산이 적지 않습니다. 가장 큰 사건은 가격입니다. 미국의 베로다잉이 2007년 발표한 라이 프니다니다은 한 대당 8,000만원을 초과하 슴니다. 다음의 지속적인 개발로 최근에는 가격이 900만원대까지 떨어짔 슴니다. 다행히 2020년에는 30만원까지 떨어진다는 분석도 자신 오고 있는 슴니다. 실제로 라이데스의 가격을 낮추기 위한 시도도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수평 시야각을 작게 해 탐지 범위는 한정적이지만 작고 저렴한 제품이 출시를 앞두고 있는 것입니다. 라이데스의 광원 수를 줄이기, 자신의 센서와 프로세서를 통합 칩으로 바꾸는 등의 시도도 잇따르고 있습니다.수많은 대세, 라이입니다가 자율주행차 ADAS 기술 경쟁에서 얼마나 눈부신 활약을 할지 벌써부터 궁금합니다. 기술과 안전성을 겸비한 자율주행차의 발전을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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