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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다운로드 이젠 자동으로카테고리 없음 2020. 3. 15. 08:15
영상은 용량이 큰 데이터입니다.따라서 영상 스트리밍 사업자에게 영상 용량을 줄이는 것은 가장 중요한 과제입니다. 데이터가 높다는 것은 사업자에게 트래픽의 부담만 주는 것은 아닙니다.한정된 모바일 1 데이터를 사용하는 유저의 이용을 위축시킨다. 고객확보에 걸림돌이 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넷플릭스는 이와 관련된 모바일 1 사용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1단 가장 기본이 되는 용량은, 인코딩 기술의 개선으로 줄이고 있습니다. 올해 2월에는 다이내믹 옵티마이저(Dynamic Optimizer) 인코딩 기술을 유출했다. 이를 통해 화질 저하 없이 기존보다 용량을 더 줄였습니다. 넷플릭스는 4GB 플랜을 사용하는 사람의 시청시절이 기존 10시 수준에서 26시 정도로 항상 어과가 됐다고 한다. 2016년 말부터는 다운로드 기능을 지원한다. 넷플릭스는 스트리밍 영상 서비스입니다.동영상을 단말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가 연결돼 있을 때 보고 싶은 콘텐츠를 내려받으면 모바일 1 데이터를 소모하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와인 넷플릭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다운로드 기능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저도 어떻게든 활용하고 있습니다. 다소 번거로운 부분이라면 매번 콘텐츠를 내려받아야 한다는 점이 아닐까 싶다. 어떤 쇼의 시즌 1을 보면, 단지 몇 개의 에피소드만 다운로드 할 수 있어요. 다 본 에피소드는 지우고 이후의 에피소드를 준비해야 합니다. 저장 공간이 충분하면 시즌 전체를 내려받을 수도 있지만 이 또한 이후 시즌을 보기 위해 삭제와 다운로드를 반복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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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이번에 넷플릭스가 이런 번거로움을 해소하는 기능을 내놨습니다.바로 '스마트 다운로드'입니다. 국한 시각으로 7월 10일이나 22시에 안드로이드용 넷플릭스 앱에 적용이 됩니다. 스마트 다운로드 작동 방법은 간단할 것이다. 저장해둔 에피소드를 끝까지 시청하면 향후 스마트폰이 Wi-Fi에 연결되었을 때 모바일이나 앱이 자동으로 시청 완료된 에피소드는 삭제하고, 향후 에피소드를 다운로드하게 됩니다. 넷플릭스 제품 혁신 담당 디렉터인 카메론 존슨은 모든 에피소드를 내려받는 것이 아니라 하나 아름답지 않은 에피소드만 내려받는 사용자의 이용 패턴이 있었다며 스마트 다운로드를 작성하라는 이유를 밝히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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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위에서 말한 스마트 다운로드 기능만으로는 그다지 유용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저장된 에피소드 시청이 완료되지 않으면 앞으로의 에피소드를 다운로드 할 수 없기 때문에 계속 볼 수 없을 것 같은데요.스마트 다운로드 작동 방식에는 매우 흥미로운 부분이 숨어 있습니다.바로 1개: 1개 충전입니다.즉,5개를다운로드해놓은상태에서2개를시청완료하면2개를다운로드해줍니다. 5개를 다 보면 5개를 다운 받습니다.항상 다운로드된 에피소드 수는 일정하게 유지됩니다. 출퇴근 때 가끔 3개의 에피소드를 봤다고 해도 집에 가면 알게 된 후 3개의 에피소드를 다운받아 줍니다. 이걸 잘 활용하면 쇼를 보는 내내 신경 쓰지 않고 에피소드를 저장하고 즐길 수 있어요. 모바일 1 데이터를 사용하는 1이 확실히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스마트 다운로드가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1단 해당 시즌의 최근 에피소드까지 전체 시청하고 있으며, 향후 새로운 에피소드가 본인이 되면 이때 자동으로 다운로드되지 않습니다.다른 하 본인은 이번 시즌이 끝나고 내년에 새로운 시즌이 본인이 될 경우에도 스마트 다운로드는 할 수 없습니다. 캐머런 존슨은 "다운로드가 스마트폰 스토리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1년이 지난 새 시즌 에피소드를 자동으로 내려받으면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현재로선 지원하지 않는다"며 "시청하는 단계에서 가능할 경우 스마트 다운로드가 이뤄진다"고 설명했습니다.즉, 시청이 끝난 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향후 에피소드 본인의 시즌이 필요합니다.또 하나, 스마트 다운로드가 작동하기 전에 다운받아야 하는 에피소드를 스트리밍에서 가장 빨리 보게 되면 어떻게 될 것 같습니까? 그렇다 치더라도 시청한 에피소드는 시청가능합니다. 아직 이걸 구분하지 못한 것 같아요. 이는 현재 스마트 다운로드는 다운로드 작업에 초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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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다운로드는 최근 갓 와인온 기능이다. 이 때문에 이용 패턴이 어떤지 전혀 데이터가 없습니다. 카메론 존슨은 나중에 이용 패턴을 살펴보고 보완해 나가겠다고 합니다. 넷플릭스 내부의 데이터를 보면, 가장 높은 시청 매체가 텔레비전이다.모바일의 경우 가입하는 비중이 높은 편과의 콘텐츠 활용 비중은 현저히 아침 햇습니다. 걸어도 점점 모바하나 영상 시청은 익숙해졌고, 모바하나넷플릭스 경험이 늘 그랬던 것처럼 어과라고 합니다. 이런 데이터를 바탕으로 넷플릭스는 모바일과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30초 트레하나러를 옆으로 틀면서 볼 수 있는 미리보기, 2주간의 예고편을 통해 출시 콘텐츠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커밍순 등을 통해 수많은 콘텐츠 중에서 좋은 콘텐츠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선택 후에는 콘텐츠를 편하게 즐길 수 있어야 합니다. 넷플릭스는 다양한 플랫폼을 공급하고 있지만 모바일에서는 불안정한 접속, 데이터 부족, 요금제 등 원활한 스트리밍 이용에 몇 가지 제약이 있습니다. "좋은 콘텐츠를 원하는 시간에 볼 수 있도록 하는 것" 카메론 존슨이 밝힌 목표입니다. 스마트 다운로드는 바로 이 목표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기능은 사용자가 원하지 않으면 지울 수도 있습니다. 수동으로 내려받을 수 있다는 뜻이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김태우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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